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박물관’
상태바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박물관’
  • 정은진
  • 승인 2020.04.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 4월 3일부터 온라인에서 즐기는 생생한 서울역사박물관 교육 서비스 무료 개시
전차 381호와 「안녕! 전차 381호」 교구 (사진=서울역사박물관)
전차 381호와 「안녕! 전차 381호」 교구 (사진=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이 오는 3일부터 언제 어디서나 박물관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이 휴관하고 초··고등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집에서도 서울 역사 강좌 및 박물관 소장품, 체험 교구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수강할 수 있지만,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 후 수강할 경우 교구 등을 집에서 직접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육 못지않은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기존의 서울역사박물관대학 강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편한 박물관 유물로 보는 서울-서울역사박물관 소장 보물들은 최근 2년간 박물관대학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었던 대표 강좌를 재구성하여 선보인다. 대동여지도(보물 제850-2)부터 흥선대원군 이하응 초상화(보물 제1499-1), 기성도병(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176) 등 박물관 대표 소장품을 관람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성인 강좌 외에도 청소년과 가족,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해 선보인다. 특히 늦어진 개학에 수험생들이 집에서 역사 문제를 공부해볼 수 있는 집콕! 박물관콕! 퀴즈콕!프로그램은 박물관 소장품으로 수능을 대비해볼 수 있게 했다. 서울시는 조선시대·근대·현대 편 등 총 6편의 시리즈 문제를 풀며 역사공부도 하고 박물관 소장품도 만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족 대상 안녕! 전차 381는 서울역사박물관 광장에 전시전차 381(등록문화재 제467)를 원격으로 관람,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전차의 역사와 근대 문화를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더불어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개발한 전차 381호 입체 교구를 가족들이 함께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교구를 배포할 예정이다.

 

외국인 대상 역사, 문화 강좌인 세뮤-예올 렉쳐(재단법인 예올 공동주최)도 특별 개편하여 운영한다. 도시건축, 예술 등 서울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에 대해 영어로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한글 자막도 함께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3일부터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지, 접속하여 볼 수 있으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교육 신청을 할 경우 수료증 및 교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