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궁궐을 즐기세요!,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
상태바
가을 궁궐을 즐기세요!,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
  • 정은진
  • 승인 2020.10.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봄, 4대궁과 종묘에서 열리던 궁중문화축전이 올해는 개최 6년 만에 처음으로 가을에 열립니다. 매해 꽃으로 가득한 봄 궁궐에서 열리던 이전과는 다르게 이번에 무르익은 단풍의 고즈넉한 가을 궁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현장 행사 상당 부분을 온라인으로까지 확대 개편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새로운 프로그램과 관람 규칙들이 적용됐습니다. 이번 축전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18개의 온라인 프로그램과 12개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합니다.

 

1010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개막식을 기점으로 9일간 오프라인 주간이 이어집니다. 현장행사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주간(10.10~10.18)’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제한된 인원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회루 판타지-궁중연화>, <창덕궁 약방>, <창경궁, 빛이 그리는 시간> <고궁사진전> <혼례, 힙하고 합하다>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는 영상 <시간여행 그날, 효명>, 음악드라마 <시간여행 그날, 정조-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 단편영화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첩종>, 영상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 다큐멘터리 <왕국에서 황제국으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영상을 궁중문화축전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오늘, 궁을 만나다>를 통해 궁궐이 과거에 머문 유물이 아닌, 우리와 함께 오늘을 살아가는 궁궐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