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같은 문화유산 영상?..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광고 영상 공개!
상태바
광고 같은 문화유산 영상?..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광고 영상 공개!
  • 정은진
  • 승인 2021.02.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을 광고 형식으로 기획 제작
‘수원화성’, ‘소쇄원’, ‘첨성대’ 등 영상 12편 공개
2월 8일 공개 예정인 '수원화성' 편 (사진=문화재청)
2월 8일 공개 예정인 '수원화성' 편 (사진=문화재청)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문화유산채널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감각적인 광고형식으로 기획해 제작한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최초 공개된다.

 

문화유산채널이 TBWA코리아 박웅현 크리에이티브 대표와 공동으로 기획한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영상은 문화유산을 어떻게 하면 좀 더 현대적으로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그 결과 광고 문구와 제목을 사용해 2분가량 짧은 시간에 강렬한 이미지와 문화유산의 특징을 포착한 광고 영상이 나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12편의 영상은 ▲ <대동여지도>, ▲ 어린이의 시각으로 이야기하는 <조선왕조의궤>, ▲ 모바일 중고거래를 차용한 <송광사 목조삼존불감> 등 감각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다. 사진작가 준초이(수원화성 편 ), 광고제작 감독 지덕엽(첨성대 편 등)이 제작에 참여해 고품질의 문화유산 영상이 제작됐다.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영상은 28수원 화성을 시작으로, ‘소쇄원’(2.9.), 송광사 목조삼존불감(2.19.)’, ‘첨성대’(2.20.), ‘백제금동대향로’(2.22.), ‘대동여지도’(3.1.), 조선왕조의궤’(3.8.), ‘종묘’(3.15.), ‘법화경 보탑도’(3.29.),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4.5.), 훈민정음’(4.19.), ‘뜨거운 전언(유네스코 기록유산 모음)’(4.26.) 등 총 12편이 공개된다. 또한, 전국 약 2천여 개 농협 지점 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영상은 문화유산채널 누리집유튜브에서 수 있으며 ▲ KBS 1TV <숨터> 프로그램에서는 제작자 박웅현이 직접 출연하여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 영상 4편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