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일원서 ‘제1회 문화유산지킴이 활동’ 시작
상태바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일원서 ‘제1회 문화유산지킴이 활동’ 시작
  • 이경일
  • 승인 2021.06.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총학생회 주관으로 울릉역사문화제험센터 일원에서 629일부터 72일까지 문화유산지킴이 활동을 펼친. 이번 활동은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유산 보존‧관리와 홍보 활동이다.

* 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소재, 문화유산국민신탁 위탁관리등록문화재

 

24명의 학생들은 조별로 울릉도의 가옥, 역사, 관광, 생활 등 주제를 선정하여 탐구활동,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한 후, 활동결과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공유하여 해당 문화재와 문화유산지킴이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지도자(교수 2)들도 동행하여 상담활동을 지원한다.

발대식(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발대식(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문화유산국민신탁은 ▲ 지역별 신탁관리 문화유산에 대한 학생들의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전개, ▲ 문화유산 활용과 교육을 통한 콘텐츠 개발과 공유, ▲ 신탁관리 문화유산을 학생들의 교육, 현장학습‧전시공간으로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지난 2020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활동은 그에 따른 것이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등 방역물품을 구비하고,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유산 현장 체험을 통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