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안녕, 모란’ 특별전 관련 온라인 퀴즈 진행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안녕, 모란’ 특별전 관련 온라인 퀴즈 진행
  • 이경일
  • 승인 2021.07.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안녕, 모란특별전(7.7.~10.31.)을 맞아,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 왕실에서 생활용품과 의례용품에 즐겨 장식되던 꽃 모란을 주제로 지난 7일부터 개막한 특별전 안녕, 모란을 더 재미있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다.

문화상품(자료=국립고궁박물관)
문화상품(자료=국립고궁박물관)

 

참여방법은 29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안녕, 모란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31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정답자 중 130명을 추첨해 안녕, 모란전시 기념 문화상품(향수 100, 전시용 도록 30)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특별전시 문화상품으로 제작된 향수는 창덕궁 낙선재(樂善齋)에서 포집한 모란 향으로 제작되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특별전 안녕, 모란모란도 병풍과 궁궐의 그릇, 가구, 복 등 모란 관련 유물 120점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로 조선왕실에서 모란이라는 식물과 그 무늬를 어떻게 사용하고 즐겼는지 보여주며 모란에 담긴 다양한 상징을 소개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국민이 아름답고 화려한 모란에 담긴 안녕의 염원을 함께 나누며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 문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행사들을 통해 더 많은 국민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