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2021년 궁궐 활용프로그램 국민참여단 모집
상태바
문화재청, 2021년 궁궐 활용프로그램 국민참여단 모집
  • 이경일
  • 승인 2021.08.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가 고객의 눈높이로 궁궐 활용프로그램을 진단하고,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2021년 궁궐 활용프로그램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궁궐 활용프로그램은 매년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대표적인 행사로는 창덕궁 달빛기행, 경복궁 별빛야행, 수문장 교대의식, 고궁음악회 등이 있다. 국민참여단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약 2개월 동안 이들 주요 14개 궁궐 활용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한 후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을 통해 지정된 서식을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며, 궁궐과 궁중문화에 관심 많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미취학 아동 제외) 참여할 수 있다. 개인과 가족(21) 단위로 선착순 1,000명 접수 시에 모집이 완료되며 연령, 성비, 적극성 등을 고려하여 일괄 추첨을 통해 20일 궁능유적본부 누리집에서 최종 40명을 발표한다. ‘궁궐 활용프로그램 국민참여단모집 요강, 참여 일정, 온라인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궁능유적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국민참여단은 오는 8월 중 비대면 사전 모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되고, 활동 우수자와 우수보고서 작성자는 포상도 받는다.

 

안내홍보물(사진=궁능유적본부)
안내홍보물(사진=궁능유적본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2021년 궁궐 활용프로그램 국민참여단의 활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의견과 일반 관람객, 전문가 등의 의견을 함께 종합검토하여 2022년 궁중활용사업의 개선사항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