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비대면 ‘체험꾸러미’ 즐겨요
상태바
한가위,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비대면 ‘체험꾸러미’ 즐겨요
  • 이경일
  • 승인 2021.09.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무형유산원, ‘한가위 특집 e-무형유산 체험’운영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종희)은 추석을 맞이하여 920()부터 26()까지 집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한가위 특집 e-무형유산 체험>을 운영한다. 온라인 교육과 더불어 체험꾸러미를 제공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체험 내용은 명절의 흥을 더하는 진주검무강령탈춤이다. 경상남도 진주에서 전승되는 진주검무는 역동적인 여성검무로 양손에 검을 들고 추는 특징이다. 이런 특성을 살려 안전하게 만든 나무칼을 체험꾸러미로 제공한다. 흥겨운 장단에 덩실거리는 춤사위가 신명나는 강령탈춤은 황해도 강령에서 전승되던 탈놀이로 종이가면과 한삼을 체험꾸러미로 제공한다.

강령탈춤 체험꾸러미(사진=국립무형유산원)
강령탈춤 체험꾸러미(사진=국립무형유산원)

 

<한가위 특집 e-무형유산 체험>은 각 프로그램 당 20가족, 40가족에게 제공되며, 98일부터 11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www.nihc.go.kr)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자녀를 둔 가족으로 체험 꾸러미는 최대 4개까지 선물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0-1654~6)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정부혁신의 하나로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대면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도 정부가 추진하는 적극행정의 취지에 맞춰 국민의 일상에 한 발 더 다가서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추석명절 집에서 가족과 함께 체험을 즐기는 동안 무형유산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고, 가족 간 화목과 삶의 힘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