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 길 따라 떠나는 온라인 여행으로 조선왕릉 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즐기기
상태바
조선왕릉 길 따라 떠나는 온라인 여행으로 조선왕릉 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즐기기
  • 이경일
  • 승인 2021.09.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왕릉 길 라이브ON'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는 오는 1013일부터 1113일까지 10회에 걸쳐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 조선왕릉 길 라이브ON()’을 운영한다.

 

조선왕릉 길 라이브ON 여행은 전문해설사가 들려주는 궁궐과 조선왕릉 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로 즐기는 행사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궁궐과 왕릉을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궁능유적본부가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 영릉과 ▲영릉, 고종과 순종이 잠든 남양주 홍릉과 유릉, ▲사도세자와 정조가 함께 있는 화성 융릉과 건릉, ▲태조 건원릉을 비롯한 9개 능이 있는 구리 동구릉 등을 주요장소로 정하고 세종, , 정조, 태조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각 궁궐과 왕릉 길을 담은 영상과 함께 전문 해설사가 제공하는 역사와 문화 해설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 경복궁과 영릉을 연계한 세종의 길’(10.13./10.16.)을 시작으로, ▲ 덕수궁과 홍유릉을 연계한 고종의 길’(10.20./10.23.), ▲ 경복궁과 동구릉을 연계한 태조의 ’(10.27./10.30./11.3.)을 비롯하여 ▲ 창덕궁과 창경궁, 융건릉을 연계한 정조의 ’(11.6./11.10./11.13.) 등 총 10회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회당 90분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실시간으로 들려주는 전문가들의 해설을 통해 조선왕실에 대한 역사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가을이 만연한 능의 풍경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조선왕릉라이브온 안내홍보물(자료=문화재청)
조선왕릉라이브온 안내홍보물(자료=문화재청)

 

참가인원은 회당 최대 25명으로 제한되며, 주제별 첫 행사일 12일 전부터 7일 전까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예약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여행이야기 누리집(www.travelstory.co.kr/travel/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코로나19로 나들이와 여행이 쉽지 않은 국민에게 궁궐과 조선왕릉의 가을 풍경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문화재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이 안전하게 문화유산을 누리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