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에서 사진전으로 공개
상태바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에서 사진전으로 공개
  • 이경일
  • 승인 2021.10.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소장 임승경)7일부터 「우리들의 시간, in() 백제 왕릉」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게더타운(Gather Town)’문화유산 갤러리(화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수상작 21점을 12월 말까지 온라인 공개한다.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기념하여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3.1.~8.31.)을 열었으며, 이 기간에 접수된 백제 웅진~사비기 왕릉 사진은 총 101점에 달한다. 이에 대해 전문가 심사와 국민투표(광화문 1번가) 3차례의 심사를 진행하여, 21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문화재청장상(대상)에는 눈 쌓인 부여 왕릉원에 솟아난 일출을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왕릉이 가진 영겁의 시간을 담아낸 이국한 씨의 사진 일출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 작품은 2차 심사인 국민투표에서도 836(득표율 17.4%)의 압도적인 득표수를 차지하였다. 이외에도 금상 3, 은상 6, 동상 9명과 입선 26명이 선정되었다.

문화재청장상 대상-이국한의 일출(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장상 대상-이국한의 일출(사진=문화재청)

 

한편, 이번 공모작 전시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메타버스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로 진행된다.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소통창구로 떠오른 메타버스라는 전시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의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문화재 디지털 대전환 2030을 맞이하여 앞으로도 문화유산 활용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특히,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다. 또한, 백제문화권 유적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국민과 함께 향유하기 위해 다양한 백제문화 관련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