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 온라인 퀴즈 풀고 선물 받자!
상태바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 온라인 퀴즈 풀고 선물 받자!
  • 이경일
  • 승인 2021.11.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특별전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11.3.~12.31) 개막을 맞아,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서울 공평구역 문화재 발굴조사 과정에서 출토된 금속활자와 일성정시의(日星定時儀) 1,700여 점의 금속 유물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인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을 더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참여 방법은 4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특별전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7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한글 초성이 그려진 도자기 접시(1)를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상품권(사진=국립고궁박물관)
문화상품권(사진=국립고궁박물관)

 

특별전 인사동 출토유물 공개전은 서울 공평구역에서 출토된 유물인 조선 전기 금속활자 1,600여 점, 밤과 낮의 시간을 측정하는 천문시계인 일성정시의(日星定時儀)’, 자동 물시계 부속품, 총통 등 귀중한 금속 유물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조선 전기 인쇄술과 무기 제조 기술 등 조선 시대 과학기술의 면모를 살펴 볼 수 있으며, 전시 기간은 1231일까지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국민들이 조선 시대 과학기술과 유물에 대해 관심을 갖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더 많은 국민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