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스튜디오 고궁-온(溫)’ 개국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스튜디오 고궁-온(溫)’ 개국
  • 이경일
  • 승인 2022.01.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박물관 내 온라인 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간인 고궁-()을 지난 120일에 개국하였다.

 

스튜디오 고궁-()’은 국립고궁박물관의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한층 더 원활히 운영하고, 더 높은 품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모든 국민에게 제한 없이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고궁-()은 국립고궁박물관의 줄임말인 고궁과 온라인(online)ON(), 한자어 ()의 의미까지 포함하여 조합한 단어로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유산을 유아동부터 성인, 사회배려계층 등 국민 모두에게 제공하는 따듯한 박물관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립고궁박물관 스튜디오 고궁 온(사진=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스튜디오 고궁 온(사진=국립고궁박물관)

 

스튜디오 고궁-()’은 대한제국 황실에서 황제가 사용한 자동차를 주제로 한 부릉부릉 어차를 비롯해 실문화 심층탐구 32종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500여회의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 온라인 교육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https://www.gogungmuseum.go.kr)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날로부터 한 달 전 미리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에게는 교육 시작 전에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활동지 또는 체험 꾸러미(키트)를 신청자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2022년부터 일상과 함께, 꿈과 함께를 주제로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하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국민에게 제공하여 모든 국민이 왕실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