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디지털문화유산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디지털문화유산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2.03.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국립공주대학교와 함께 그 동안 문화재청이 축적·개방하고 있는 디지털문화유산 원천기록 데이터를 국민과 민간기업의 디지털 콘텐츠 소재로 널리 활용되도록 홍보하고, 그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로 만나는 문화유산라는 주제로 1디지털문화유산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문화유산 콘텐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부문은 디지털 기획·콘텐츠, ▲ 문화유산 타버스 등 크게 2 분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오는 328부터 4 30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328부터 문화재청 누리집

 

부문별로 기획력, 창의성, 활용도, 대표성, 충실성 등 종합적 평가를 통해 본선 우수팀(또는 개인)을 선발하고, 전문가 상담과 조언을 거쳐 분야별 최우수상(화재청장상), 우수상, 특별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2,6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문화유산메타버스예시-한국공예진흥원(자료=문화재청)
문화유산메타버스예시-한국공예진흥원(자료=문화재청)

 

시상식은 ‘2022 디지털문화유산전’(6월 예정, 공주 아트센터고마)에서 특별전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경주 국제문화재산업전(9)’ 등 국내 디지털 콘텐츠 관련 전시회와 온라인 공간을 통해서도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디지털의 일상화로 국민의 문화유산 향유 수요가 급변하는 만큼, 이에 부응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 보급 정책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