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 참여단체 공모
상태바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 참여단체 공모
  • 이경일
  • 승인 2022.03.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대상자 공개 모집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321일부터 44일까지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사업 참여 단체 공모를 진행한다. 작년까지는 공모가 아닌 직접 대상기관과 협의하여 참가자를 선정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참여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유산에 대한 접근성과 향유기회가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경복궁 별빛야행, 창덕궁 달빛기행, 수라간 시식공감3개의 궁궐 활용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공모 대상은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탈북민 가족과 관련된 단체와 기관이다. 단체당 신청 인원은 최소 10명 이상 되어야 하며, 프로그램 1개를 신청할 수 있다.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사업으로 약 620여 명의 사회적 배려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창덕궁 달빛기행(사진=문화재청)
창덕궁 달빛기행(사진=문화재청)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https://www.ch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44()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역과 수혜 대상 등을 고려해 단체(기관)를 선정할 계획이며, 비수도권에 자리한 단체는 교통수단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http://www.chf.or.kr)을 확인하거나 전화(02-3210-3503)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사회적 배려대상자 초청 궁궐 활용 프로그램공모를 통해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취약계층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대상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궁궐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