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동궐도의 옛 그림 속 나무를 만나요!
상태바
창덕궁 동궐도의 옛 그림 속 나무를 만나요!
  • 이경일
  • 승인 2022.04.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소장 문영철)동궐도에 묘사된 옛 궁궐나무와 나무에 얽힌 궁중문화의 이해를 돕고자 「동궐도 창덕궁 나무답사」를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301회씩 운영한다.

 

희귀하면서도 다양한 나무들을 품고 있는 창덕궁은 우리나라 궁궐 전통 조경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덕궁의 특색과 궁궐 공간이 사실적으로 잘 묘사된 동궐도’(국보)를 활용하여 나무는 물론, 궁궐의 전반적인 변화상을 살펴보는 특별한 관람행사다. 아울러 전문 해설사로부터 각종 문헌에서 확인되는 나무와 관련된 왕실과 역사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행사가 될 것이다.

창덕궁 나무답사 진행 모습(사진=문화재청)
창덕궁 나무답사 진행 모습(사진=문화재청)

 

「동궐도 창덕궁 나무답사」는 중학생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매는 15일 오후 2시부터 11번가 티켓(http://ticket.11st.co.kr)통해 선착순(회당 30)으로 예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창덕궁누리집(www.cdg.go.kr) 또는 전화(02-3668-2300)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궁궐의 전통조경과 건축공간의 변화상을 함께 이해하고 왕실의 공간인 궁궐이 국민에게 더욱 친숙하고 유익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도 궁궐이 지닌 역사와 문화 가치를 온 국민이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답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