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중일기 독후감 및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난중일기 독후감 및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2.05.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이성희)는 오는 61일부터 8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난중일기 독후감 및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로 제10회를 맞은 공모전은 난중일기(국보)가 유네스코 세계기유산으로 재된 2013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과 유적 보존에 대한 국민 인식을 넓혀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올해는 일제강점기인 1932년 온 겨레의 민족성금으로 다시 세운 현충사 90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서 우리 민족이 가지고 있는 저력과 충무공께서 소 실천하셨던 삶의 지혜를 통하여 그 진실한 가치를 되새기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공모전에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난중일기 독후감,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2개 부문에 걸쳐 초등부와 중‧고등부(동일 연령 청소년),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뉘어 진행된다. 응모자는 난중일기(한문본, 각 번역서 포함)를 읽고, 또는 전국적으로 분포한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를 답사한 소감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안내홍보물(자료=문화재청)
안내홍보물(자료=문화재청)

 

응모방법은 전자우편(yun39@korea.kr)으로 접수하며, 응모작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나라사랑상(문화재청장상), 참 인재상(국회의원상), 참 리더상(군사관학교장상) 당선자에게는 부상으로 일반부 50만원, 중등‧고등부 30만원, 초등부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하는 등 모두 30을 선발한.

 

수상자는 2023428개최하는 충무공이순신장군 탄신기념행사청되, 상자 중 일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의 하나로 다례행사에 직접 참여해보는 시민제관에 선발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고하면 된다.

 

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생활 속 거리두기 동에 따른 국민의 지친 일상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한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난중일기와 이충무공 관련 유적지 등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