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1인 가구와 함께하는 ‘우리 함께 동백’ 행사 개최
상태바
창경궁, 1인 가구와 함께하는 ‘우리 함께 동백’ 행사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2.10.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박영환)114()5() 양일간 총 5회에 걸쳐 창경궁 대온실에서 1인 가구(성인) 대상 식물 기르기 행사인 우리 함께 동백을 운영한다.

 

1인 가구들이 반려식물을 기르며 서로 소통해보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개최되었던 봄 행사 우리 함께 모란의 맥을 이은 가을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이번에 식재 체험하는 식물은 창경궁 온실의 대표 식물인 애기동백이다. 행사는 궁궐과 꽃 이야기강연과 애기동백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는 2시간 체험 일정이며, 식재 체험은 시민의 참여와 봉사를 바탕으로 하는 환경 관련 민간단체인 서울 그린트러스트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체험 후 집으로 가져간 동백은 앞으로 두 달 동안 키워나가면서 그 재배기록을 창경궁관리소 누리소통망(SNS, 인스타그램) 게시글이나 개인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창경궁관리소도 참가자들과 애기동백을 같이 기르면서 재배기록과 관리 방법을 공유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027()부터 30()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http://cgg.cha.go.kr/) 예약/신청-문화행사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회당 10명씩 50명 대상이다.

'우리 함께 모란' 행사장 모습(사진=문화재청)
'우리 함께 모란' 행사장 모습(사진=문화재청)

 

최종 참여자는 1031() 오전 9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재료도 모두 창경궁관리소에서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2-2172-0108)로 문의하면 된다.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1인 가구들이 식물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나아가 참가자들 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기여하고, 도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