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수험생 격려 행사합니다!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수험생 격려 행사합니다!
  • 이경일
  • 승인 2022.10.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시험 문제지’ 유물주제로 문제 풀기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1027일부터 30일까지 왕실 유물을 소재로 한 온라인 행사 합격을 부르는 응원이 왔어요!를 사회관계망서비스(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은 국민이 유물과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매월 한 점씩 학예연구사(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을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10월 추천 왕실 유물이자 과거시험 문제와 결과를 표기한 시험지인 강서 시권(講書 試卷)을 주제로 한다.

상품-가방과 가방 장식 1종(사진=국립고공박물관)
상품-가방과 가방 장식 1종(사진=국립고공박물관)

 

참여방법은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강서 시권(講書 試卷)’에 관한 문제를 풀고, 정답과 함께 수험생이나 취업준비생 등 응원이 필요한 사람을 언급(@)한 후 응원 문구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작성자 중 200명을 추첨해 지난 7월 국민생각함, ON국민소통에서 다시 받고 싶은 행사 상품을 주제로 진행한 투표결과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가방과 가방 장식 1종 문화상품을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선시대 과거시험의 새로운 면모를 살펴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