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의 하회․양동마을 배경 웹 드라마 ‘묘경’ 공개합니다
상태바
문화재청의 하회․양동마을 배경 웹 드라마 ‘묘경’ 공개합니다
  • 이경일
  • 승인 2022.11.1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그룹 출연, 영․중․일 등 8개 언어로 해외 시청자 공략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오는 16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와 양동을 배경으로 제작한 인터넷() 드라마 「묘경」을 문화재청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chluvu)와 묘경 누리집(http://historicvillagesofkorea.com), 네이버 TV(티비)와 카카오 TV(티비)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묘경은 문화재청이 지난 2020년 공개한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9(소수서원, 남계서원, 옥산서원, 도산서원, 필암서원, 도동서원, 병산서원, 무성서원, 돈암서원)을 배경으로 한 웹 드라마 「삼백살 20학번」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앞서 문화재청은 지난 11일 「묘경」의 사전 예고(티저) 영상을 문화재청 유튜브 채널과 묘경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묘경 포스터(자료=문화재청)
묘경 포스터(자료=문화재청)

 

「묘경」은 안동 하회마을과 경주 양동마을에서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을 다룬 고서이야기’ 3편과 시간마을이야기’ 3편으로 구성된 드라마이다. 안동 하회마을을 배경으로 한 고서이야기는 한 소년이 마을과 관련한 비밀을 간직한 오래된 책을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경주 양동마을을 배경으로 한 시간마을이야기는 주민들이 과거와 미래를 수시로 오가는 시간여행 마을에서 유일하게 시간여행을 해보지 못한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각 이야기의 시작을 소개하는 화자역으로 아이돌 그룹 B1A4공찬 출연해, 멋진 한복 맵시를 뽐내며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오는 16일부터 고서이야기’ 3편을, 23일부터 시간마을야기’ 3편을 차례대로 공개한다. 또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묘경」을 국내외 한국 문화 홍보 기관 등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외국어 자막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해 한국 문화에 대한 전 세계 시청자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