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으로 봄 야간 나들이 오세요.
상태바
경복궁으로 봄 야간 나들이 오세요.
  • 이봉석
  • 승인 2023.03.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소장 원성규)45일부터 531일까지 2023년 봄 경복궁 야간 관람을 운영하고, 329()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예매를 시작한다.

경복궁 야간 관람 홍보 포스터(사진 = 문화재청)
경복궁 야간 관람 홍보 포스터(사진 = 문화재청)

 

 

경복궁 야간 관람은 매년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궁궐 활용 프로그램으로, 특히 상반기 야간 관람에서는 봄꽃이 만개한 경복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계절의 특성에 맞춰 올해부터는 행사명을 상반기 야간관람대신, ‘봄 야간관람으로 변경하였다.

 

야간 관람이 가능한 개방 권역은 광화문·흥례문·근정전·경회루·사정전·녕전·교태전·아미산 권역(개방면적 34,000/10,285)이다. 이 중 경회루와 그 주변에서는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수양벚꽃과 연못에 비친 경회루의 아름다운 운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교태전 후원인 아미산에서는 은은한 조명 사이로 봄꽃이 만개한 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관람권은 사전 온라인 예매('11번가 티켓' https://ticket.11st.co.kr)로 미리 구매해야 하며, 1일당 판매수량은 2,500매이다. 4월 관람권은 329(), 5월 관람권은 426() 각각 오전 10시부터 예매가 시작된다. 외국인의 경우 별도로 관람 당일 광화문 매표소에서 하루 200매에 한해 표를 현장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와 현장 구매 모두 사재기 및 암표 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인당 2매까지 구매를 제한한다.

 

관람권 예매가 필요 없는 무료관람 대상자는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중증장애인 본인과 동반 1, 경증장애인 본인, 국가유족증 소지자 본인, 6세 이하 영유아, 65세 이상 어르신, 한복착용자로서 흥례문(출입문)에서 신분증 등을 제시하고 관련 사실을 확인받은 후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복궁관리소 누리집(www.royalpalace.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경복궁관리소 02-3700-39001)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이번 경복궁 봄 야간관람으로 국민들이 우리 고궁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게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고궁이 누구나 누리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