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등록문화재 활용한 설계 공모전, 참여해요!
상태바
국가등록문화재 활용한 설계 공모전, 참여해요!
  • 이경일
  • 승인 2023.04.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국가등록문화재의 보존가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51일부터 619일까지 전국의 건축 등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가등록문화재를 활용한 아이디어 설계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창경궁 대온실, 대전 충청남도청 구 관사 1·2·5·6호와 부속창고, 춘천 강원도지사 구 관사, 익산 구 춘포역사, 대구 삼덕초등학교 구 관사, 제주 4·3 수악주둔소 등 국가등록문화재 총 6개소이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이번 설계공모는 근현대건축유산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지역공동체 속에서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의 보존방안 마련을 위해 미래를 위한 국가등록문화재의 보존과 다양성의 수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근현대건축 활용 설계공모 포스터(자료=문화재청)
근현대건축 활용 설계공모 포스터(자료=문화재청)

 

문화재청은 이번 설계공모로 국민들이 근현대건축유산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무분별하게 철거, 훼손되는 것을 방지해 지속가능한 보존과 활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품 접수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1차 접수(온라인)를 거쳐 선정(7)된 작품을 대상으로 2차 접수(패널, 모형, 동영상)를 받아 전문가 심사(8)를 통해 문화재청장상(대상) 등의 수상작품을 최종 선정하여 문화재청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하고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