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한다!
상태바
제11회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한다!
  • 주미란
  • 승인 2023.06.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가 68일부터 9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홍보물(자료=문화재청)
홍보물(자료=문화재청)

 

 

공모전은 국보인 난중일기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해 2013시작되어 올해 11회를 맞았으며, 장군의 나라랑 정신과 전국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 있는 유적지에 대한 국민 인식을 넓히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한문본, 각 번역서 포함)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과 전국의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를 답사한 소감을 기록한 답사기2개 분야로, 참가대상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동일 연령 청소년),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뉘어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두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양식에 맞게 작성한 뒤 공모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leejungsoo@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0~11월 중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두 30명을 선정하여 나라사랑상(문화재청장상, 6), 참 인재상(국회의원상, 12), 참 리더상(해군사관학교장상, 12)을 수여하며 부상으로 일반부 50만 원, 중등‧고등부 30만 원, 초등부 2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수상자는 내년 428개최하는 충무공이순신장군 탄신기념행사에 초청되, 상자 중 일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다례행사에 직접 참여해보는 시민제관에 선발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고하면 된다.

 

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자 국보인 난중일기와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의 소중한 가치를 보다 널리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앞으로도 국민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