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에 문화유산 가치 공유 ‘칠보산도병풍 디지털 영상 전시’ 초대
상태바
다문화가정에 문화유산 가치 공유 ‘칠보산도병풍 디지털 영상 전시’ 초대
  • 최은지
  • 승인 2024.05.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21() 오후 1시에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을 초청하여 작은 금강, 칠보산을 거닐다 : 미국 클리블랜드미술관 소장 《칠보산도병풍》 디지털 영상 전시관람 및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전시화면 (사진=국가유산청)
전시화면 (사진=국가유산청)

 

이번 행사는 국가유산청 출범(5.17.)에 맞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지닌 우리 사회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에게 국외문화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한국 문화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종로구 가족센터의 협조로 모집된 중국·일본·베트남 등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 12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전시실과 미국 클리블랜드미술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칠보산도병풍》 디지털 영상 전시를 관람한 뒤, 나전칠기를 활용한 소품을 만들어보고, 국외소재문화유산의 가치와 미국 클리블랜드미술관 소장《칠보산도병풍》이 디지털 영상이 되기까지의 과정 등을 강연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국가유산청이 앞으로도 국가유산 보호 정책의 기본원칙 따라, 국내외 다양한 문화권에서 우리 국가유산의 가치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공개와 활용에 앞서고, 국민 모두가 국가유산을 적극적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