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동심으로 그리는 천진불
상태바
어린이들의 동심으로 그리는 천진불
  • 관리자
  • 승인 2010.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진불교미술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리기 대회인 제2회 천진불 그리기대회를 4월10일(토) 개최한다고 밝혔다.






▲ 여진불교미술관


천진불은 천진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의 동심을 표현하며,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동심을 그리기 대회를 통해 나타내고자 마련되었다.


여진불교미술관 관장 겸 이사장인 이진형은 대전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불상조각장으로 해외를 포함해 대한민국 사찰 2,000여 곳, 총 3,500여불 조성한 불모이다. 한 길을 걸어온 장인으로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사재를 털어 2005년 개관 후 활발한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에 불교문화를 알리고 있다. 미술관 본관과 무형문화재 전수실, 학예연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전시실에는 시대별로 다양한 불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반야용선, 초전법륜과 오비구, 포대화상, 약사불, 석가모니불 등이 모셔져 있어 산책로를 따라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작년(2009년)을 기점으로 공익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불교미술을 통해 창의적 기량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전시회 포스터


행사 일정


주최·장소: 여진불교미술관


후원: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불교TV, 불교신문


대상: 초등학생


접수: 방문 및 홈페이지


신청기간: 3월 25일~4월 9일


문의처: 042-934-8466 www.yeojingaller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