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도 4대궁·종묘·조선왕릉의 문 무료 개방한다!
상태바
올 추석에도 4대궁·종묘·조선왕릉의 문 무료 개방한다!
  • 이민규
  • 승인 2024.09.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우리나라 전통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휴무일 없이 무료개방(창덕궁 후원 제외) 한다.

특히,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도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참고로,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모두 무료개방 기간 다음날인 919()에 휴관한다.

 

경복궁_근정전 전경_궁능유적본부 (자료=국가유산청)
경복궁_근정전 전경_궁능유적본부 (자료=국가유산청)

 

무료개방 이외에도, 이번 연휴기간에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하루 2/ 10, 14)수문장 순라의식(15)을 사전예약 없이 만나볼 수 있고, 도심 속 고궁 야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경복궁 야간관람’, 유네스코 세계유산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창덕궁 달빛기행등 국가유산청의 대표 궁궐 활용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접 고궁 등을 방문하기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추석 연휴 전날인 913일부터 1027일까지 나만의 조선시대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참여형 프로그램 모두의 풍속도 2024’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경복궁 한복연향이라는 주제로 새 단장(리뉴얼)하여 선보이며, 모두의 풍속도 누리집(pungsokdo.com)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추석 연휴 무료개방과 문화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해당기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국가유산청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국민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고궁과 왕릉을 방문하여 우리 문화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풍성하게 체험하며 즐겁고 건강한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