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탄신 614돌 숭모제전 봉행
상태바
세종대왕 탄신 614돌 숭모제전 봉행
  • 관리자
  • 승인 2011.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오는 5월 15일 10시 30분에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릉(英陵)에서 세종대왕 탄신 614돌을 맞아 대왕의 위업과 유덕을 기리는 숭모제전(崇慕祭典)을 봉행한다.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위업을 기리기 위한 이 숭모제전에는 각계 주요인사, 전주이(李)씨 대동종약원 관계자, 세종대왕 위업 선양 단체 관계자 및 지역주민과 일반 참배객들이 참석해 대왕의 어진 성덕과 민족에게 남긴 소통과 헌신의 리더십을 돌아보게 된다.



숭모제전은 제관들의 취위(就位)․초헌관(初獻官·세종대왕유적관리소장)의 분향(焚香)과 헌작(獻爵)․축관(祝官)의 축문낭독(祝文朗讀)․초헌관 4배(四拜)에 이어 대통령을 대신해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헌화(獻花)와 분향(焚香)․망료례(望燎禮) 등의 숭모제향과, 궁중음악(與民樂) 연주 및 세종대왕이 태조(이성계)의 창업공덕을 칭송하기 위해 친히 지은 춤인 봉래의(鳳來儀)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부대행사로는 5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세종대왕릉 재실에서 사진전시회가 개최되는데 사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英陵․寧陵의 풍경을 담은 사진 110여 점을 전시하며 각 사진에는 QR코드를 삽입해 사진자료 및 영릉에 관한 필요한 정보를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훈민정음 금속활자본(동판) 탁본체험행사, 한글티셔츠 만들기, 한글가훈 써주기, 한글문패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실시하는데 특별히 초청된 여주지역 다문화가정(70명)도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되며, 줄타기, 남사당놀이 등 중요무형문화재공연과 과거시험 재현 등 다양한 행사를 병행 개최함으로써 세종대왕 탄신 제향의 분위기를 더욱 북돋울 예정이다.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 15일은 무료로 개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