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사이버문화재탐방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
상태바
문화재청 사이버문화재탐방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
  • 관리자
  • 승인 2011.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이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하고 있는 “사이버문화재탐방(http://visit.ocp.go.kr)이 한국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2011년도 2분기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매 분기별로 청소년을 위한 건전하고 유익한 인터넷 사이트를 발굴해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해 발표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이번에 10대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된 문화재청의 “사이버문화재탐방”은 우리나라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테마별로 분류한 방대한 정보를 대상으로 문화유산에 대한 동영상 및 사진, 탐방코스, 문화유산별 특징 등 세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어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을 더욱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문화재탐방은 한국의 세계유산, 궁궐 및 왕릉, 건축․과학, 사상․신앙, 역사, 시대, 자연유산, 한국의 옛정취, 예술혼, 인물의 10개 테마로 구성하고 있으며, 각 테마별로 자세한 문화유산 정보를 소개한다.

특히, 한국의 세계유산 테마에서는 석굴암·불국사, 해인사 장경판전, 창덕궁, 종묘, 제주화산섬과 용암동굴 등 유네스코(UNESCO,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의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웹서비스 제공에 이어, 2011년 3월부터는 문화재청 모바일 홈페이지(m.cha.go.kr)와 스마트 폰 앱 서비스인 “문화와 문화유산” 서비스 확대제공을 통해 전국 1만1천여 개의 지정문화재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유산 정보를 제공받고 향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 채널을 다양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