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해설사가 들려주는 대한제국 황궁 이야기
상태바
어린이 해설사가 들려주는 대한제국 황궁 이야기
  • 관리자
  • 승인 2017.01.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기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어린이 해설사 활동 / 2~8월 매주 토요일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곽수철)는 오는 2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제2기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어린이 해설사』의 안내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5~6학년 20명으로 구성된 제2기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어린이 해설사들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석 달동안 대한제국의 역사와 석조전에 대한 수업을 듣고 현장 학습과 여러 차례의 해설 실습을 거치면서 해설사 준비를 무사히 마쳤다.


이들은 오는 2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10분과 11시 15분 두 차례에 걸쳐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1, 2층 전시실에서 석조전의 건립부터 변형, 복원에 이르는 석조전의 변천사는 물론, 고종황제의 근대화를 향한 의지와 노력이 깃든 석조전의 역사적 의미를 또래 친구들에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어린이 해설 관람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초등학생 어린이 1명 이상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회당 가족 단위의 4개 팀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02-751-07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5년에 모집됐던 제1기 해설사들도 지난해 8월까지 석조전 지층 전시실에서 활동하면서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해설 서비스를 제공해 관람객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 맞춤형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산하고 모든 세대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제1기 어린이 해설사들의 활동 모습>▲(사진-문화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