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
상태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
  • 이경일
  • 승인 2017.08.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 / 8.23. -

 

 

 

대학생들의 뜨거운 정열과 젊음이 신명 나는 마당놀이와 만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강경환)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주관하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오는 23일 전라북도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농악, 탈춤·놀이를 전승하고 있는 대학생 단체(동아리)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1988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22회를 맞이하였으며 이제는 민속예술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축제이자 국내 최고의 마당놀이 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안동대학교,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경성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12개 대학교의 ‘탈춤·놀이, 농악’ 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뜨거운 경연을 펼친다.

 

 

 

또한, 각 동아리의 무대를 응원하는 응원단의 공연도 함께 무대에 올라 행사의 볼거리를 더하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지금까지 서울 위주로 개최되었던 예년과 달리 이례적으로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 열린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를 표방하며 전통문화의 도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주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젊은 층으로부터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행사 관람에 대한 세부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공연기획팀(☎02-3011-1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특색 있는 각 지역의 마당놀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를 통해 열정으로 가득 찬 우수한 전통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