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전시회 개최
상태바
‘제2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전시회 개최
  • 이경일
  • 승인 2017.10.3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 '월성에서의 나' 부분 <나두야, 간다(정혜윤)>>▲(사진-문화재청)

 

 

 

 

 

- 정부대전청사 지하 로비 10.31~11.2. / 대전 1호선 시청역 11.10~20. -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최맹식)는 오는 31일부터 ‘제2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 촬영대회의 수상작을 정부대전청사 지하 로비(10.31.~11.2.)와 대전지하철 시청역(11.10.~20.)으로 나누어 순회 전시한다.

 

 

 

‘제2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 촬영대회는 총 1,000명이 넘는 참가자와 총 870장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되어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사진전은 응모작 중에서도 전문 사진작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 총 70여 점의 작품 중에서도 27점을 엄선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사진 촬영 대회는 디지털카메라 부문과 스마트폰카메라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특히 스마트폰카메라 부문은 더욱 세분화하여 자신을 스스로 찍는 셀프카메라를 포함한 ‘월성에서의 나’ 부문과 ‘월성에 대한 자유주제’ 부문으로 응모작을 나누어 받아 작품 내용이 더욱 다양해졌다는 평이다.

 

 

 

▲ 디지털카메라 부문 대상은 뜨거운 태양 아래 작업 하는 인부들의 형상이 돋보이는 ‘태양을 품은 월성’(곽재훈), ▲ 스마트폰카메라 ‘월성에서의 나’ 부문 대상은 석빙고 앞에서 찍은 자신의 사진을 같은 장소에서 재촬영한 ‘나두야, 간다’(정혜윤), ▲ 스마트폰카메라 ‘월성에 대한 자유주제’ 부문 대상은 고고학자 모습을 갖춘 두 꼬마 아이를 담은 ‘미래의 고고학자’(배군열)가 선정되었다.

 

 

 

월성 발굴조사는 신라 천년 궁성이었던 월성(月城, 사적 제16호)을 본격적으로 조사한다는 의미에서 한국 고고학사에 큰 획을 긋는 작업이다.

 

 

 

문화재청은 사진전과 전시 등 월성 발굴조사 현장의 모습을 기록물로 축적하는 과정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