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N 뉴스 - 성군 세종대왕의 탄생을 기리다
상태바
CPN 뉴스 - 성군 세종대왕의 탄생을 기리다
  • 관리자
  • 승인 2019.05.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모제전>▲(사진=문화재청)

-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탄신 622돌 기념 숭모제전 개최 / 5.15.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류근식)는 오는 15일 오전 11시,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 영릉에서 세종대왕 탄신 622돌을 기념하는 숭모제전을 봉행한다고 밝혔다.

숭모제전은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 추앙받고 있는 세종대왕의 탄신일을 맞아 세종대왕을 기리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종묘 제향 때에 첫 번째 잔을 올리는 일을 맡아보던 제관인 초헌관의 분향과 헌작, 축관의 축문 낭독, 문화재청장의 헌화와 분향 순서로 진행된다.

<숭모제전>▲(사진=문화재청)
숭모제전 행사 당일에는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앞에서 ‘세종대왕 어보 만들기’, ‘움직이는 황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세종대왕릉과 효종 영릉 사이인 왕의 숲길에서는 ‘왕의 숲길 음악회’가 오후 2시에 열린다.
또한, 세종대왕역사문화관 기획실에서는 ‘조선 시대 한글서체의 아름다움’ 기획전시가 6월 30일까지 열리고 있다.

현재 세종대왕 영릉은 효종 영릉과 함께 유적 종합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복원공사 구역은 정비 완료 예정인 2020년 10월까지 관람을 제한하고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세종대왕릉의 원형을 복원해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의 진정성을 회복하고 세종대왕의 위업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취재팀 이은선
eun@icp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