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국가유산청,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 수상
  • 이민규
  • 승인 2024.09.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이 기획재정부, 조달청 주관 「2024년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6‘2024년 조달의 날기념행사가 열린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24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 수상 (자료=국가유산청)
2024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 수상 (자료=국가유산청)

 

「정부 물품관리 평가」는 정부 기관의 효율적인 물품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국가유산청은 올해 정부 물품관리 평가가 실시된 이래 최초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평가는 재정 절감’, ‘물품 활용’, 정책평가’, ‘재물조사’, ‘수범 사례등의 항목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국가유산청은 내용 연수가 지난 물품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불용을 최소화하고 사용기간을 늘려 적극 운용하는 등 재정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특히, 올해는 국가유산청으로 새롭게 출범한 해인 만큼,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성과가 되었다.

 

국가유산청은 적극 행정을 통한 물품 활용, 재정 절감 등을 추진하고,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정부 물품관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