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예사와 함께하는 ‘내 손안에 독립기념관’
상태바
학예사와 함께하는 ‘내 손안에 독립기념관’
  • 정은진
  • 승인 2020.04.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기념관이 코로나19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내 손안에 독립기념관을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독립기념관 학예사와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입니다.

 

우리 집에 ON 태극기는 초등 2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저학년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국가상징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고, 3·1운동 당시 사용된 태극기와 독립군이 사용한 태극기를 살펴보며, 태극기 전시상자 만들기와 퍼즐북으로 구성된 체험 교구재도 제공합니다.

 

독도야 놀자는 초등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고학년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독도의 동·식물과 해양자원 등 자연을 알아보고,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체험 교구재로는 독도의 자연 입체퍼즐과 독도의 역사이야기 책자를 제공합니다.

 

독립기념관은 온라인수업 외에도 상시 활용 가능한 체험활동지 우리가족 역사탐험대전시관에서 살펴보는 독도이야기도 제공하며, 이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어 다들 조금은 답답한 시간을 보내는 요즘, 가족들과 함께 집안에서 독립기념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독립운동독도를 알아가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 보내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