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중행사 영상·사진 콘텐츠 온라인 공개
코로나19의 여파로 5월 29일 오후 6시 이후부터 4대궁의 관람이 다시 중지되었습니다. 5월부터 시작하려 했던 궁궐의 야간 개방과 각종 행사도 같이 중단·연기되었는데요.
이에 문화재청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생과방 등의 영상과 경복궁 별빛야행, 창덕궁 달빛기행 등 4대궁의 밤을 담은 ‘고궁의 밤’ 사진을 17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궁중병과인 ‘서여향병’의 조리 과정을 담은 ▲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경복궁 생과방의 선물 ‘서여향병’」(6.17.)을 시작으로 ▲「창경궁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6.24.), ▲「종묘 묘현례」(7.1.), ▲「제5회 궁중문화축전 하이라이트」(7.8.), ▲「경복궁 경회루판타지 화룡지몽」(7.15.),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7.22.), ▲「경복궁 수문장 임명의식」(7.29.), ▲「경복궁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첩종」(8.5.) 총 8편입니다.
17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공개됩니다. 7월 22일 공개되는 「덕수궁 대한제국외국공사 접견례」 영상부터는 영문과 수어 서비스도 같이 제공해 외국인과 청각장애인의 영상 시청을 도울 예정입니다.
경복궁 별빛야행, 창덕궁 달빛기행을 포함해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의 아름다운 밤풍경과 짧은 설명을 담은 사진은 다음(Daum) 갤러리(https://gallery.v.daum.net)에서 「고궁의 밤」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됩니다.
저작권자 © cpn문화유산 문화재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