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고분문화축제, ‘문화유산 활용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한다!
상태바
신라 고분문화축제, ‘문화유산 활용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한다!
  • 이은혜
  • 승인 2023.07.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가 76일부터 821일까지 신라 고분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기 위한 문화유산 활용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자료=문화재청)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자료=문화재청)

 

 

이번 공모전은 신라 고분의 첫 발굴 사례인 천마총 발굴 5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923일과 24일 양일간 대릉원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신라고분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공모 대상은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단체(4인 이상)이며, 신라고분과 관련된 만들기, 체험, 교육 등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대상(문화재청장상) 1, 최우수상(경주시장상) 2, 우수상(국립문화재연구원장상) 4, 장려상(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장상) 8팀을 선정하여 828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http://www.nrich.go.kr/gyeongju)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87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증정한다.

 

또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선정된 팀은 운영비를 지원 받아 9월에 열리는 신라고분문화축제에서 직접 축제 홍보 공간(부스)을 운영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기획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tkj0309@dnmd.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에 전화(010-2583-7191) 또는 동일 전자우편(tkj0309@dnmd.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의 하나로 앞으로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국민과 누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운영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