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의 실감영상 ‘반구천의 암각화’ 함께 체험해요!
상태바
울산박물관의 실감영상 ‘반구천의 암각화’ 함께 체험해요!
  • 이경일
  • 승인 2023.08.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박물관(관장 조규성)이 명승 울주 반구천 일원의 자연유산과 문화적 가치를 디지털로 감상할 수 있는 실감영상 반구천의 암각화를 오는 811일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현재 국보로 지정되어있는 울주 천전리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의 다양한 모습과 문양들을 활용하여 영상실 4면을 가득채운 몰입형 영상으로 총 18분 길이(체험 포함)로 만들어졌다.

 

실감영상실에 들어서면 하늘에서 본 울주 반구천 일원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암각화에 새겨진 동물 그림, 문양들을 환상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객의 동작에 따라 영상이 반응하는 인터렉티브기반 암각화 문양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박물관 로비에 대형 멀티비젼을 설치하여 관람객이 직접 채색한 암각화 문양을 스캐너로 인식시켜 살아있는 상상의 반구천으로 만들어보는 나만의 암각화 문양 채색 체험참여 공간(라이브스케치존)도 마련하였다실감영상실은 무료로 운영되며, 매시간 정시부터 20분 간격으로 상영한다. 매회 20명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실감영상 '반구천의 암각화'(사진=울산박물관)
실감영상 '반구천의 암각화'(사진=울산박물관)

 

울산박물관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문화유산의 결합을 통해 실감영상으로 되살아난 울산 반구천의 암각화는 관람객들에게 암각화에 대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지난 7, 반구천의 암각화가 문화재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신청 대상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서 울산이 역사와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