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듣고 사찰음식 만들며 ‘우리 전통음식의 맛과 멋’ 체험
상태바
강연 듣고 사찰음식 만들며 ‘우리 전통음식의 맛과 멋’ 체험
  • 이남지
  • 승인 2023.10.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오는 1025()부터 114()까지 총 4회에 걸쳐 2023국가유산 아카데미교육 한국의 전통음식교육을 운영한다.

 

국가유산 아카데미교육 한국의 전통음식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국가유산 아카데미교육 한국의 전통음식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국가유산 아카데미교육」은 우리 국가유산 및 전통문화와 관련한 주제를 심도 있게 교육하기 위하여 전통문화교육원이 올해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첫 교육은 한국의 전통음식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이론 강연(3)과 체험교육(1)으로 구성된다.

 

이론 강연은 오후 7시에 한옥카페 헤이믈(세종시 고운동)에서 진행되며 1025() 첫 강의인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과 한식의 가능성(박원모,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을 시작으로 1026() 한국인, 100년의 음식 사()(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111() 발효음식의 건강성(미혜, 호서대학교)이란 주제로 총 3회 운영된다. 114() 오후 2시 세종전통문화체험관(세종시 세종동)에서는 전통 치유음식(힐링푸드), 사찰음식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1010() 오전 10시부터 1022() 오후 11시까지 전통문화교육원 누리집(www.nuch.ac.kr/ectc)을 통해 회당 30명씩 선착순으로 신청(중복신청 가능)할 수 있으며, 강의 및 체험비는 모두 무료이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이번 행사가 우리 전통음식의 문화적 가치와 발효음식의 세계화 가능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가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국가유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더욱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 함께 보전해 나가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