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회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개최합니다!
상태바
‘2024 제1회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개최합니다!
  • 이경일
  • 승인 2024.02.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만인의총관리소는 정유재란 당시 남원성 전투에서 왜적과 맞서 싸우다 순절한 만인의사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2024 1회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기존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진행하던 인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세대가 여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온라인 공모전 형태로 변경한 행사이다.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 포스터(자료=문화재청)
만인의사 추모 공모전 포스터(자료=문화재청)

 

응모 분야는 ▲ 그림, ▲ 글짓기, ▲ 짧은 형태(숏폼) 영상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분야별 작품 규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만인의총.com)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31일부터 331일이며, 참가신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분야별 공모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1인당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출품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경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인 만인총역사문화관의 참여갤러리와 공모전 누리집의 수상작갤러리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재청 만인의총관리소는 만인의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후대에 널리 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꾸준히 개발·확대하는 적극행정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