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백의사 호국정신 기리는 추모 예능대회 개최
상태바
칠백의사 호국정신 기리는 추모 예능대회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4.05.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가 61일 오후 1시 금산 칠백의총(충남 금산군)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임진왜란 당시 왜적에 맞서 싸우다 순절한 칠백의사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2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칠백의총관리소와 금산청년회의소(회장 한재호)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충청남도와 대전광역시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는 그리기 대회로 진행된다.

 

제23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체험부스(사진=문화재청)
제23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체험부스(사진=문화재청)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필기구·물감·물통··받침대 등 필요한 도구를 지참하면 된다. 도화지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칠백의총 누리집(http://700.cha.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충남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및 전자우편(clfqor70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되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부대 행사로 금산 지역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연합(금산군 청소년미래센터)에서 종이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관을 운영하여, ··고등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나라 사랑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입상작 중 우수한 작품은 9월 한 달간 칠백의총기념관 내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칠백의총 누리집(http://700.cha.go.kr)을 참조하거나 전화(041-753-870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상은 최우수상으로 문화재청장상(2), 충청남도지사상(2), 충청남도교육감상(2), 대전광역시장상(2), 대전광역시교육장상(2)을 선정하며 우수상으로는 금산군수상(2), 금산교육장상(2), 대전동부교육장상(2), 대전서부교육장상(2), 칠백의총관리소장(2)까지 총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는 이번 예능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국가유산을 매개로 창의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호국선열의 애국정신을 널리 알리고 위업을 선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하여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