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운영
상태바
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운영
  • 최은지
  • 승인 2024.06.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이 625()628() 오후 230분부터 5시까지 총 2회에 걸쳐 이론교육과 궁궐 산책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인문교양교육-국가유산 산책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를 운영한다.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는 전통과 역사가 담긴 국가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심도 깊은 주제에 대한 집중탐구와 문화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2024 인문교양교육 포스터 (자료=국가유산청)
2024 인문교양교육 포스터 (자료=국가유산청)

 

이번 프로그램은 5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후원의 건축 속 전통 문양의 의미와 가치를 미학적으로 비교·이해하는 이론강의와 창덕궁 후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느껴보는 현장답사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610() 오전 10시부터 17() 오후 11까지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https://sll.seoul.go.kr)을 통해 회당 25명씩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 및 입장료는 모두 무료이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국민이 소중한 국가유산인 조선 궁궐 후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