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학교-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전통문화학교-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관리자
  • 승인 2010.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학교는 4월 9일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과 문화재 전문 인력의 양성과 전통문화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산·학 협약체결식


이 협약에서 한국전통문화학교와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은 전통문화상품의 공동 개발, 유통 및 판매, 자료·정보 및 인프라 제공, 산학교육·연수 프로그램 운영 및 전통문화산업 전문 인력의 상호 보완 교류 등의 협력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전통문화학교와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은 전통문화에 대한 지식·기술과 문화상품 개발·전시·판매 관련 노하우 등 각자의 강점을 결합하여 전통문화의 보급·선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통문화학교는 국내·외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재학생들의 문화상품 기획·개발 능력 등 실무능력을 향상 시키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민간 전문기관과의 협력·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전통문화산업분야의 새로운 지식·기술을 창출하고 재학생들의 진로분야를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은 복합문화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서비스 제공과 문화편의시설 운영의 전문화를 통한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문화예술 진흥사업, 문화상품 개발·보급 사업, 편익서비스 증진사업 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