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목요데이트
상태바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목요데이트
  • 관리자
  • 승인 2011.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과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이세섭)은 오는 7월 7일과 7월 14일 국립고궁박물관 전시실과 카페 ‘고궁뜨락’ 야외테라스에서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목요데이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에게 국립고궁박물관의 대표 유물 및 특별전시 설명을 통해 우리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창작 및 퓨전 국악곡 중심의 음악공연을 통해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

오후 7시부터 7시 40분까지는 국립고궁박물관의 상설전시와 특별전『창덕궁, 아름다운 덕을 펼치다』에 대해 정종수 국립고궁박물관장의 전시해설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 8시부터는 <고궁뜨락에서 펼쳐지는 한여름 밤의 향연>이라는 제목으로 카페 ‘고궁뜨락’ 야외테라스에서 국악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목요데이트」중 전시 설명 참여자는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고궁박물관 홈페이지(www.gogung.go.kr) 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연계공연 <고궁뜨락에서 펼쳐지는 한여름 밤의 향연>은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전시설명을 통해 우리 문화재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도 얻고, 아름다운 우리 국악선율도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