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N 뉴스 -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사진을 꺼내주세요
상태바
CPN 뉴스 -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사진을 꺼내주세요
  • 관리자
  • 승인 2019.05.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릉 양묘장 전경>▲(사진=문화재청)

-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 사진 공모(5.10.~24.)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직무대리 나명하)는 조선왕릉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조선왕릉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을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융건릉 숲길>▲(사진=문화재청)
이번 공모전은 조선왕릉이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2009년 이전에 조선왕릉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모하며, 조선왕릉의 경관이나 건축물, 편의시설 등이 찍힌 사진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조선왕릉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태강릉 숲길>▲(사진=문화재청)
공모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출품작 중 조선왕릉의 옛 모습을 잘 보여주는 사진 2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발표는 6월 3일에 진행하며, 선정된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조선왕릉의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여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조선왕릉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 영상·사진전’에 공모전 당선작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6월 21일부터 30일까지는 조선왕릉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여 사진전 외에도 시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시·공연·체험 등 다채로운 왕릉문화제 행사를 각 왕릉별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 장릉 숲길>▲(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전이 국민에게 조선왕릉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문화유산으로 한걸음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취재팀 이은선
eun@icp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