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얏꽃 향기 맡고 역사 이야기 들어요!
상태바
오얏꽃 향기 맡고 역사 이야기 들어요!
  • 이경일
  • 승인 2024.04.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덕궁의 자연유산 즐기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가 서울국유림관리소와 함께 417일부터 628일까지 매주 수·목요일(오전 10, 1030, 오후 2)과 금요일(오전 1030)에 창덕궁의 역사와 나무, 꽃에 대한 전문해설을 들을 수 있는 세계유산 창덕궁 나무와 꽃 이야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덕궁의 나무와 꽃, 기후변화와 자연유산을 소재로 궁궐의 숲 관리, 왕비가 누에치던 뽕나무, 동궐도 상에 그려진 느티나무 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일반인(중학생 이상) 대상의 궐내각사 나무 해설, 왕세자 관련 역사 이야기를 듣고, 오얏꽃 향기를 맡으며 낙선재 숲 힐링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어린이(초등학교 3~6학년) 대상의 왕세자 낙선재 숲으로 구성된다.

 

낙선재에 핀 오얏나무 꽃(사진=문화재청)
낙선재에 핀 오얏나무 꽃(사진=문화재청)

 

참가비는 무료(창덕궁 입장료 별도)이며, ‘궐내각사 나무 해설은 매 회 20(한국어 해설- 온라인 예약 10, 현장접수 10, 영어 해설-현장접수 20), ‘왕세자 낙선재 숲20(온라인 예약 10, 어린이 1인 당 보호자 1 동반 가능)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411 오전 10시부터 창덕궁관리소 누리집(https://royal.cha.go.kr/cdg)에서 추첨 대기자 신청을 하면 되며, 최종 당첨자에게는 각 행사일로부터 3일 전 오전 10시에 개별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될 예정이다. 신청 취소 등으로 인한 공석 발생 시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앞으로도 국내·외 관람객에게 창덕궁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향유기회를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